본문 바로가기
★ _ ☆ 일상

[일상] 인천공항 출국관련 알아보기 - 인천공항 혼잡도, 패스트 트랙

by 별빛눈망울 2018. 3. 12.


인천공항 검색을 해보다가 보게된 내용인데, 네이버 검색을 통하여 '인천공항' 또는 '인천공항 혼잡도'라고 검색을 해보면 검색당일인 오늘, 내일의 시간대별로 인천공항의 혼잡한 상태를 알아볼 수 있다.  





인천공항 혼잡도를 보는 이유는 출국장이 6개가 있고 그중에 덜 붐비는 출국장으로 이동하여 이용하기 위해 알아보는 거라고 하는데, 사람이 워낙 많은 황금연휴라면.. 어딜가든 붐빌것 같다.


이 혼잡도는 출국장에서 보안검색대까지의 실시간 대기인원이라고 하고, 1번과 6번 출국장은 패스트트랙으로 예상승객수에서 제외가 된다고 한다.

 

 - 패스트트랙은 교통약자 및 출입국 우대자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교통약자 대상자는 1급 ~ 5급까지의 보행상 장애인, 만 7세 미만의 유소아, 만 70 세 이상의 고령자, 임산부, 병약승객을 대상으로 하고, 그냥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교통약자우대카드를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을 통합이 아닌, 터미널별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는 점을 보아 인천공항 이용하기전에 발급을 받아서 이용을 해야 하고 이용시간이 있기 때문에 이용시간도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출입국 우대자는 조건을 충족하는 우수기업 소속의 출입국 우대카드 소지자와 독립 유공자, 국가 유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인천공항 교통약자 우대서비스]





[교통약자우대출구 이용방법]

-인천공항에서 교통약자우대출구를 이용하려면 교통약자는 본인이 이용하는 항공사의 체크인카운터에서 이용대상자임을 확인 받고나서 ‘교통약자우대카드’를 받아 전용출국장 입구에서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된다.


-출입국 우대자는 별도의 패스 없이 출입국 우대카드를 전용 출국장 입구에서 제시하면 된다.



 


[교통약자우대출구위치]





그렇다면 보통 조금이라도 덜 기다리게 다른 출국방법은 있지 않을가 하고 찾아본 결과,

셀프출국심사 라고 볼 수 있는 '자동출입국심사'라는 방법이 있었다.

 

이건 다음 글에서 정리가 이어진다.   →  [일상] 인천공항 자동출입국심사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