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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 ☆ 호기심.잡학

리치 미디어

by 별빛눈망울 2018. 3. 21.


인터넷 광고에 대해서 찾다보니 텍스트, 이미지, 애니메이션, 리치 미디어 라고 광고 종류를 보게 되었는데, 

텍스트, 이미지, 애니메이션은 많이 들어봐서 단어자체를 알고 있기 때문에 금방 알수있었지만 리치 미디어라는 단어는 처음 보아서 찾아보았다. 


리치미디어 광고에 대해서 찾아보면, 

비디오(스트리밍), 플래시, 자바 프로그램 등을 통해 기존의 배너광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정보 전달 기법으로 인터넷 광고 용어라고 한다. 


블로그마다 다 있는건 아니지만 어쨋든 검색을 하다보면 블로그를 보면서 배너광고, 텍스트광고, 단순한 이미지광고의 종류를 볼 수 있는데, 리치 미디어는 사운드, 이미지, 애니메이션 등이 복합적으로 활용되어 만들어진 광고라고 한다. 


예시를 들자면 검색사이트중 네이버나 다음 등의 사이트를 보면서 새로 개봉하는 영화나 어떤 특정제품의 광고를 위하여 나온 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카운트(3,2,1) → 해당 광고에 대한 화면이 커짐 → 비디오/애니매이션의 사운드를 포함한 미디어 재생 → 버튼생성(해당 광고의 사이트로 이동)


위와 같은 순서로 광고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고 이게 리치미디어라고 한다. 

리치미디어는 멀티미디어적인 요소가 있어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그 광고를 보거나 마우스클릭을 함으로서 구매로 이어지기도 하는데 이런 방법으로도 광고한다는 점이 있다는게 흥미로웠다. 



현재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리치미디어광고를 접할수가 있는데 리치미디어는 아무래도 복합적으로 만들어진 광고이다보니 데이터가 다운받아지는 속도가 늦는다는게 단점이라고 한다. 

그러다보니 스마트폰도 PC도 마찬가지지만 리치미디어가 있는 페이지를 보게 될경우 인터넷검색 페이지를 기다리지 않고 다운이 늦어서 그냥 페이지를 안보는 경우도 생긴다고 한다.

이런 부분은 또 광고마케팅하시는 분들이 어떻게든 리치미디어 광고에 대해 발전시키지 않을가 한다.

아니면 판매주력으로 삼을 제품에 대해서만 리치미디어 광고를 이용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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